검사 프로그램

놀이평가

아이가 좋아하는 놀이의 유형, 도구, 공간 등을 관찰하는 평가 방법입니다.

놀이과정에서 아동의 신체기능, 관계유형, 심리상태, 발달 정도, 표현능력,
부모와의 상호작용 방식, 애착관계, 양육태도 등을 관찰하여
평가하는 것으로 아동의 인지, 정서, 사회적인 발달 상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대상 : 영유아 (20개월부터 가능)
  • 부모와 자녀

    부모와 자녀관계에
    어려움이 있을 때

  • 훈육 및 양육

    부모가 아동의 훈육 및
    양육 경험이 부족할 때

  • 실질적 양육 훈련

    아동의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실질적인 훈련이 필요할 때

  • 아동 발달상태 분석

    아동의 발달상태 분석 및
    진단이 필요할 때

  • 놀이평가
    • K-MBRS & K-CBRS (부모-아동 상호작용행동평가)
    • MIM(부모상호작용검사)
    • 구조화된 놀이평가
    • 자유놀이평가
    • POTAGE(발달평가)
    • VMI(시각-운동통합 발달검사)
종합 프로그램
  • 검사자의 아동놀이평가
    1. 검사자의 아동놀이평가

    아동과 검사자의 놀이과정을 통해
    아동의 정서, 사회성, 협력성, 순응성,
    주도성, 독립성, 활동성, 인지발달,
    언어발달, 놀이발달 단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 부모 – 아동 자유놀이평가
    2. 부모 – 아동 자유놀이평가

    부모와 아동의 자유놀이과정을 통해
    애착, 상호작용방식, 부모 양육태도
    등을 평가합니다.

  • 부모 상호작용검사
    3. 부모 상호작용검사

    MIM (부모/아동 상호작용 평가)로
    부모 자녀 상호작용의
    강점과 약점을 찾습니다.

  • 면담
    4. 면담

    검사결과로 아이의 발달정도와
    부모와의 상호작용방식, 애착, 양육태도를
    확인하기 위한 상담을 진행합니다.